name
언론보도
제목 [월드뉴스]"아파트 단지 내 상가 분양, "내"게 맡겨라."
작성자
작성일자 2020-08-25
 
<평택 더샵 센트럴파크 1블럭 단지내상가>


“아파트 단지 내 상가 분양, ‘내’게 맡겨라.”
 
 

「평택 더샵 센트럴파크 1블럭 단지내 상가, 청주 지제역 더샵 센트럴파크 3블럭 단지내 상가, 평택 송탄역 서희스타힐스 단지내 상가, 여주 현암동 현대 아이파크 단지내 상가, 청주 더샵 퍼스트파크 단지내 상가, 경주 현곡2차 푸르지오 단지내 상가, 용인보라 효성해링턴플레이스 단지내 상가, 천안 두정 효성해링턴플레이스 단지내 상가」를 분양 중인 지엠디종합건설 주식회사 장영태 회장님을 오래 만에 다시 만났다.
 
정 기자: 시간이 회장님을 비켜 가는 것 같습니다.
 최근에 홈 페이지를 개설하셨던데, 참 잘 하셨습니다.


장 회장: 정 대기자님! 우리가 만난 지 어느덧 10년입니다.


정 기자: 회장님,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정책이 실패했다.”고 말들 합니다.
 아파트 단지내 상가 분양시장도 주택시장처럼 활활 타오르고 있지요.


장 회장: 역설적으로 들리지 모르지만, "정부의 부동산 정책이 실패했다."고 말하는 것은 그 만큼 시장이 살아 움직인다는 것을 뜻한다고 봅니다.


 정 기자: 과거와 달리 아파트 단지내 상가의 건축 규모가 매우 작아지다 보니까 주택만큼이나 상가 구매자들 간에 경쟁이 극심할 것 같은 데, 어떠신지요.


장 회장: 앞서 말했지 않아요. 지금 주택시장이 펄펄 끓고 있어요. 당연 히 아파트 단지내 상가 분양시장도 펄펄 끓고 있어요.


정 기자: 제로금리 시대 곧 지난 달 말 기준 시중은행의 예금금리가 0%대를 기록하면서 이자소득으로 생활하는 은퇴자들의 경우 더는 은행에 돈을 맡길 수가 없을 것 같습니다. 우스운 이야기지만 이제 은행에 돈을 맞기면, 이자를 주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예금자가 시중은행 측에 보관료를 내야하는 시대가 곧 닥칠 것만 같습니다.


장 회장: 시중에 예금금리가 너무 낮다 보니까 자금들이 아파트 단지내 상 가에 몰리는 경향이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더구나 요즘 아파트단지내 상가는 큰 규모로 건축하지 않고, 꼭 필요한 업종만 입점하도록 소규모로 건축을 합니다. 그래서 분양경쟁율이 매우 높습니다. 이렇듯 분양경쟁률이 높다는 것은 아파트단지내 상가의 수익률이 높다는 것을 뜻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정 기자: 회장님! 저축은행 대주주가 되어 서민금융활성화의 꿈 곧 서민이 어려울 때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신 개념 저축은행 대주주의 꿈은 여전히 갖고 계신거지요.


장 회장: 잘 아시잖아요. 제가 사업을 하는 주된 목적이 그 꿈을 이루기 위 한 것이라는 점을요.


정 기자: 그 꿈 꼭 이루시기 바랍니다.
 

작은 체구에 담대한 마음을 가진 장영태 지엠디종합건설 회장, 장 회장은 말한다.

 

 “어디가 되었든지 간에 아파트 단지내 상가 분양은 ‘저’에게 맡겨라. 어떤 난관을 뚫고서라도 아파트 단지내 상가분양만 제가 반드시 종결한다. 아파트 단지내 상가를 분양 받고자 하는 분들 또한 ‘나’를 찾아오라. 상가가 반드시 수익을 낼 수 있도록 상가운영 노하우에 대한 컨설팅 시스템까지 완벽히 갖추고 있다.”

 

 아파트 단지내 상가의 경우 과거와는 달리 소규모 로드형 상가로 건축되다가 보니까 어디가 되었든지 간에 분양경쟁률이 매우 높은 것이 사실이다. 아파트 단지내 상가를 통으로 분양할 건설(시행)사도, 아파트 단지내 상가를 분양받아 상가를 운영하실 분들도 지엠디종합건설(장영태 회장, 전화 : 031-831-3784 )을 찾아가면, 성공가도를 달릴 수 있다.



정 기자: 회장님! 다음에 뵈실때까지 강건하시고, 상가 분양자들 또는 상가 운영자들에게 그 운영의 묘도 살려주는 멋진 기업으로 지엠디종합건설을 성장시키시기 바랍니다. 사업영역 또한 확장해 나가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0.7.